본문 바로가기
[Review]/Movie

[영화 리뷰] 강철비 (Steel Rain, 2017)

by 해피빈이 2017. 12. 15.

영화 강철비



강철비 (2017)STEEL RAIN평점8.4/10
액션/드라마
 한국
2017.12.14 개봉
139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양우석
(주연) 정우성곽도원




이름만 들어서는 선뜻 무슨 뜻인지 모르겠으나, 영화를 보고나선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다.


"MLRS"를 검색하게 만드는 그러한 타이틀이다.






포스터를 보면, 정우성과 곽도원의 케미를 짐작할 수 있었지만, 서로 어떤 관계인지를 알 수 없었다.


정우성은 어딘가 긴박하고 진지하게 바라보고 있으며, 곽도원은 화면을 진지하게 응시한다.


단지 둘의 관계가 대립인 것인지, 협력의 관계인지 이 포스터만으로는 아리송하게 만든다.



사전 영화의 정보 없이 이 영화를 관람했다.




곽철우가 엄철우와 함께하는 시간 중..




엄철우가 개성에서 작전 수행 중 날라온 미사일에 폐허가 된 곳을 나와서 잠시 둘러보는 모습




아직 끝나지 않은 미사일 공격과 사후공격에 엄철우가 몸을 숨기고 지켜보는 모습




곽철우의 여러 통화 중 한 장면




개성에서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이동중인 엄철우




한 대학 강의를 땜빵대타 하기 위해 강의 중인 곽철우의 모습. 흥미롭다.




북측 수행원 대장격인 조우진 배우.




악역으로 항상 대표되는 김의성 배우. 현 대통령 역을 맡았다.




최근들어 너무도 무겁고 진지한 역을 맡아온 김갑수 배우. 이번엔 리태한 역을 맡았다.




이 분 역시 악역을 항상 맡아오던 이경영 배우. 김경영이라는 차기 대통령 당선인 역을 맡는다.




깽깽이 국수와 함께 하는 둘. 단순히 적으로서 대하는 모습에서, 협력자의 모습으로 전환되는 중요한 장소가 된다.




북한군 옷이 잘 어울리는 정우성 배우. 영화 내내 고생하는 엄철우가 매우 잘 어울린다.




중요한 발표를 하는 현직 대통령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 영화만큼 곽도원 배우가 온화해 보이는 모습을 본 적이 없다. 항상 긴장하거나 악하거나 그런모습이 대다수였던 것 같다.




영화 관람은 북수원 CGV에서 했다.



시놉시스는 다음과 같다.


북한 쿠데타 발생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영화의 결말이 궁금한 사람은 아래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보면 된다.







이야기를 보면서, 이 한반도에 존재하는 핵무기가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 지 생각하지 않고 살았던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영화를 통해 가상으로나마 핵무기가 만약 실제로 쓰인다면 어떻게 쓰일 수 있을지 체험한 느낌이다.

그리고 미국 및 일본, 중국을 비롯한 주변국가들의 반응 역시 자국의 이익 위주로 움직인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으며, 우리의 정치나 국방, 외교가 자주적으로 이루어져야 휘둘리지 않고 주도적으로 갈 수 있겠다는 진리를 다시금 알게 되었다.

북한의 쿠데타가 만약 이와같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매우 낮겠지만, 그래도 없는 시나리오는 아니기에, 누가되었든 튼튼한 안보를 항상 고려하여 이 나라를 이끌어가길 바란다.


감독은 양우석 감독. 영화 변호인의 감독이다.


그리고 항상 액션영화에서의 정우성을 보며 느끼는 것이지만, 가면 갈수록 탐크루즈와 너무 닮았다. 탐형을 너무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젠 정우성이 나오는 영화를 챙겨보지 않을 수 없다.(마치 미션임파서블에서 러시아쪽 정복을 입은 탐크루즈와, 북한군 정복을 입은 정우성이 오버랩되었다.)

그리고 곽도원 역시 항상 차가워 보이기만 했으나, 이번엔 참 따뜻했다.


영화가 139분으로 꽤 긴 편이지만, 지루하지 않았다.



내맘대로 영화 평점: 8 / 10





스틸 컷 및 정보 출처: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0888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