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도서 리뷰]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19 & 프리미어 러시

by 해피빈이 2019. 8. 9.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19 & 프리미어 러시
국내도서
저자 : 김덕영,심수진,윤성우
출판 : 한빛미디어 2019.04.30
상세보기

오늘 리뷰할 책은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19 & 프리미어 러시이다.

 

이제까지는 개발서적 위주로 보았는데, 요즘 내가 즐겨보는 미디어 매체가 유튜브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글에서 영상으로 많이 관심이 옮겨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영상 제작을 위한 책이 있을까 살펴보던 중 이러한 책이 있어서 보게 되었다.

 

예전에는 베가스로 영상편집을 실제로 하기도 했었고, 나름 쉽게 했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더 뛰어난 영상들이 많고, 그에 맞춰서 살아남은 몇 안되는 영상 편집 메이저 응용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프리미어 프로이다.

(베가슨는 유료로도 구입을 한 적이 있지만, 윈도우 버전이 올라가니 크래시가 발생하고 패치도 안해줘서, 이제는 쓸모없는 프로그램이 되어버렸다. 하드웨어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사후관리가 중요하거늘...)

 

그래서 프리미어를 손을 대려고 했는데, 기능이 많아서 그런것인지 베가스보다는 어렵게 느껴져서, 이 책이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이 보였고, 실제로도 그러하였다.

초보를 위한 용어설명부터 시작해서, 빠른 영상 만들기 코스를 통해 흥미유발도 하였고, 고급기술들을 많이 나열하는 방식으로 차근차근 접근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책의 표지

이 책의 표지에서 가장 눈에 띈건 1위 베스트셀러이다.

요즘 유튜브의 영향으로 안그래도 영상 편집 책들이 많은 상황에서, 얼마나 1위를 오랫동안 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1위를 했다는 것은 자랑할만 하다고 생각했다.

아직 책을 펼치기 전, 이것만으로도 믿음이 갔기 때문이다.

책 정보

2019년 4월에 발행한 책이다.

 

책 초반부 설명 중 하나

책 초반에 여러 설명들이 나와있는데, 그 중 하나이다.

추천서도 있고, 어떻게 접근하는 것인지. 신기능이 어떤 것인지. 그런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사실 영상 편집하면서 신경쓰이는 것 하나는 저작권들에 관한 부분인데, 특히 자막에 사용하는 글꼴에 대해 자유로운 글꼴을 별도로 알려줌으로 인해, 편의성을 제공하였다.

물론 이 밖에도 많이 있겠지만, 아마도 보기 편한 글꼴들을 선정해서 알려주는 것 같다.

 

목차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PART 1] 기초가 튼튼해지는 프리미어 프로 기본편

CHAPTER 01. 영상 편집 기초 이론

CHAPTER 02. 프리미어 프로 CC 2019의 첫 단계

CHAPTER 03. 유튜브 영상 촬영 이론

CHAPTER 04. 프리미어 프로로 영상 편집하기

CHAPTER 05. 다양한 유튜브 자막 만들기

CHAPTER 06. 색보정으로 영상 분위기 바꿔보기

CHAPTER 07. 사운드 편집하기

CHAPTER 08. 프리미어 프로로 영상 출력하기

[PART 2] 내 영상을 더욱 멋지게 만드는 프리미어 프로 활용편

CHAPTER 01. 다양한 기능으로 멋진 영상 만들기

CHAPTER 02. 프리미어 프로 템플릿 기능 활용하기

CHAPTER 03. 유튜브 영상 업로드와 섬네일 만들기

CHAPTER 04. VR 영상 제작, 편집하기

[PART 3]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써먹는 프리미어 러시CC

 

특히 내용 중 유튜브 영상 촬영에 관한 부분도 언급되어 있어서 재밌었다. 그리 내용이 길지는 않았지만, 편집하는 것 못지 않게 어떻게 찍느냐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용어 정리

일단 이 업계(?)에 처음 접해보는 사람이 많을 터. 용어에 대해 많이 나열해 놓았다.

기존에 대충 들어본것도 있지만, 생소한 것도 많았다. 사실 그렇다고 일일히 외울수도 없기에, 일단 상식선에서 읽어보는 것으로 족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정보는 수시로 찾아볼 수 있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이 든다.

가장 인상받은 곳

이 책에서 가장 인상깊은 챕터 중 하나이다.

영상 편집을 하는데, 하나의 영상을 가볍게 만들어 보는 튜토리얼이다. 시간이 오래걸리지는 않고(렌더링 빼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놓았는데, 이 내용을 제대로 한번 따라하면, 대강 감이 잡힌다는게 중요하다.

프리미어프로 화면이 생각보다 복잡해 보였는데, 그 구조가 그래도 대강 눈에 들어오는 결과를 가져왔기 때문이다. 이것으로 실제 내 영상을 가볍게 편집해서 output으로 저장해 보기도 하였다.

 

Cheat sheet

단축키는 중요했다. 그래서 그것을 정리해놓은 세워놓을 수 있도록 만든 cheat sheet이다.

 

책의 뒷면

이 책 하나로 기본부터 활용까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따라서, 중급 이상의 레벨까지 끌어올리기에 좋은 책이다.

YOUR LEVEL이 좀 헷갈리게 나왔는데, 중급 이상만 보라는 게 아니라, 입문/초급을 중급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책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아래는 실습하고 편집한 화면이다.

 

그리고 이번 여름에 과학관 다녀왔던 액션캠 영상을 가지고 한번 편집을 진행한 결과이다.

이곳에 영상을 올리기는 좀 부끄러워 캡처로 대체하였지만, 충분히 따라하기에 어렵지 않았다.

다만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제대로 만드려면 시간을 별도로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으로 스펙트럼이 넓게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입문자에게 매우 적당하다고 생각이 되었다.

하지만, 영상편집 책의 단점인지 좀 어수선하기도 하였다.

가성비는 뛰어나 보였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 기본지식 없이 유튜브 영상을 만들고 싶은 사람

- 영상편집의 기본 지식은 있으나, 다양한 활용이나 가이드가 필요한 사람

- 프리미어 프로 구독자

 

장점으로는

- 책의 품질이 좋은 편이다. 표지는 두껍고, 풀컬러이기 때문에 모든 색을 잘 표현했다.

- 가성비가 좋다. 효과는 매우 좋고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게 보인다.

- 입문자나 중급자 모두에게 참고할만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익힐때 보고, 나중에 응용할 때 다시 보기 좋다.

 

아쉬운 점으로는

- 폰트에 대해서는 나왔지만, 기타 영상이나 이미지 등에 대해 무료로 공급받을 수 있는 레퍼런스가 부족해 보인다.

- 프리미어 프로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실습이 쉽지가 않다. 무료제공이 7일 뿐이기 때문에 빡빡하다.

- 책이 조금 산만한 느낌이 든다.

- 페이지 밀도가 높아 보기보다 책이 무겁다.

 

내가 이 책을 평가해 본다면,

- 가격: 9 / 10

- 내용: 8 / 10

- 디자인: 7 / 10

- 구성: 8 / 10

 

가격: 24,000원

전체 페이지: 498페이지

저자: 김덕영, 심수진, 윤성우

 

※ 이 리뷰는 '한빛미디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