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oolkit만들기
#!/bin/sh
javah -jni -o preview_handler_jni.h -classpath ../bin/ edu.dhbw.andar.CameraPreviewHandler
javah -jni -o marker_info.h -classpath ../bin/ edu.andar.ARToolkit
-
AndAR은 안드로이드 기반 증강현실 앱이다.
- 압축을 C에 특정 폴더를 생성하여 해제
- android/AndAR
-
Cygwin을 실행(cd /cygdrive) 주의할 사항은 ndk압축이 해제된 위치. 가능하면 PATH 지정.
- ndk-build 명령을 위치에 제한없이 사용가능
- cd /cygdrive/c/android/AndAR
- /cygdrive/c/ndk-build-xxx/ndkbuild 명령어를 실행한다.
- JNI에 대한 기본개념과 JNI 기반 헤더가 필요
-
위와 똑같다.
- cd /cygdrive/c/android/AndAR/jni
- rm *.h(marker_info.h, preview_handler_jni.h 파일 삭제)
- ./jni.sh(헤더 생성)
- cd ..
- /cygdrive/c/ndk-build-xxx/ndkbuild === jni 폴더의 파일을 읽어서 Android.mk 파일에 지정된 룰을 기반으로 한다.
- 자동으로 libs/armeabi 그리고 libs/armeabi-v7a 폴더 아래에 libar.so파일을 복사한다.
- ffmpeg을 빌드진행한다.
Android NDK (Android Native Development Kit)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Native코드로 작성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것을 간편하게 만들기 위해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툴.
NDK컴파일 시에는 컴파일러의 버전, 툴체인의 버전이 매우 중요하다. 꼭 체크해보아라.
- so파일로 만들어진 Native binary는 apk파일에 포함되고 apk파일을 install하면 /data/data/패키지명/lib/ 디렉토리 안에 자동으로 설치된다.
dalvik은 freefork로써 zygote에 바로 붙여버리기 때문에 빠르다.(리눅스와의 차이)
logcat은 kernel의 logger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앱에서 적용하려면 java를 하고나서 native를 하는게 좋다.
ffmpeg를 빌드해보는게 오늘 마무리 목표!!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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