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 만들때는
new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showDialog() 띄워서 보이면 된다.
했을 때 보이는 Dialog는 onCreateDialog를 오버라이드해서 구현하면 보일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에서는 UI들도 Customizing하기가 굉장히 편하다.
이클립스에서 만든 소스중에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갈 때에
src에 있는 내용은 컴파일되어서 apk파일로 된다음 dex파일로 변환되어 들어가고,
또한 리소스 파일에 대해서는 res폴더와 asset폴더에 있는 내용의 데이터만 파일화되어 에뮬레이터에 들어간다.
Preference를 이용해서 저장을 할 수 있는데, 저장을 하면 Class 이름의 폴더에 preference관련 xml파일을 생성해서 저장한다.
File제어는 Java가 가지고 있는 java.io API를 이용한다.
File 제어에서, 쓰고 읽기 위해서는, Note Stream이라는 것은 꼭 필요하다. 하지만 Processing Stream은 필요에 의해서 옵션으로 붙이는 것이다.
FileInputStream fis = new FileInputStream("data.txt");
InputStreamReader isr = new InputStreamReader(fis); // 이 객체는 어떤것을 인자로 넣느냐에 따라 그것을 제어할 수 있다. 예를들면 객체 등..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isr);
String msg = br.readLine();
위의 코드가 기본적으로 파일제어를 위한 객체생성 코드인데, 이렇듯 껍질을 씌우는 과정을 거치고, 마지막 껍질로 제어를 한다고 보면 된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파일을 아무 곳이나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메소드가 새로 있다. 따라서 이렇게 생성을 해야 한다.
FileInputStream fis = openFileInput("data.txt"); // 이렇게 생성한다. new가 아니다.
InputStream으로 Asset에 있는 파일을 바로 읽어서 제어가 가능하다. Asset에 있는 데이터는 컴파일시에 파일로 바로 생성이 되어서
Target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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